저는 재테크에 관심이 많고, 다양한 투자방법 중에 주로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습니다. 다행히도 2020년 이전에 부동산 투자를 많이 해 놓아서, 자산이 꽤 늘어난 것 같습니다. 참고로 본인의 금융정보, 자산상태, 신용정보, 보험정보, 정부지원금, 무료송금 등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 가능한 토스 사이트를 아래에 링크해 드릴 테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자산 순위, 나는 정말 부자인가?
어느 날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은행 앱에서 저의 자산 상태가 대한민국 상위 6.49%라는 알람을 보내왔습니다.
해당 알람을 보고, 이건 또 무슨 소린가 하며 은행 앱에 로그인해 보았습니다. 사실 평소에도 여러 가지 상품홍보를 위한 알람이 많이 오긴 하는데, 이번 알람은 꽤 신박하네요. 내 자산이 이렇게 많아? 내가 부자가 됐나? 하는 생각으로 로그인해 보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왔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총 2.75억으로 3억 도 안 되는 자산인데, 상위 6.49%라고 하네요.
위 사진을 보면, 2.75억의 자산중 대출이 1.74억이고, 나머지가 보험이라고 하는 것 같은데, 정말 황당하네요. 개인 명의 대출이 저 정도 있는 건 맞는 것 같은데, 개인 사업자 명의 대출은 제외한 것으로 보이네요. 부동산이나 자동차, 타행 관련 예금이나 대출도 다 제외한 것 같습니다. 그저 해당 은행의 예금과 대출만 조회된 것으로 보이는데, 해당 은행의 신뢰성만 떨어뜨리는 정보인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보험은 1억 정도로 보이는데, 어떤 기준으로 1억으로 평가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보험을 많이 가입한 건 사실입니다. 앱을 검토하다 보니, 부동산이나 자동차에 대해서는 직접 수기로 자산을 입력해 주어야 하는 것 같은데, 그렇게 하지 않아 없는 것으로 표현된 것 같습니다.
요새는 토스나 카카오뱅크, 각 은행 앱 등에서 본인의 자산이나 금융정보, 신용정보,보험정보,정부지원금,무료송금 정보에 대해 쉽게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휴대폰 하나로 인증만 하면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말 편리한 세상이네요. 모든 분들 성공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