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쿨가이입니다.코인 투자한지는 꽤 되었습니다. 적어도 5년 이상은 한 것 같은데, 하도 많이 사고팔고 해서 정확히 얼마를 투자했고 얼마를 벌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기존에 매도했었던 코인들은 제외하고, 현재 보유중인 코인에 대해 업비트 앱에서 보이는 대로 한 번 올려 보겠습니다.
코인투자내역
총매수 870만 원.
총 평가 730만 원.
평가손익 -140만 원.
수익률 약 -15% 네요.
보유 중인 코인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반반정도 되네요. 그 외에 폴리곤, 비트코인 캐시 등등입니다.
한때 코인에 많은 돈을 투자했을 때에는 하루종일 잠도 거의 못 자고 5분에 한 번꼴로코인 시세창을 쳐다봤던 기억이 나네요. 처음 시작은 업비트도 없을 때, 빗썸 거래소부터 시작했습니다. 수십억~수백억, 그 이상을 번사람도 많다는데, 저는 그렇게 되지는 못했네요. 이제 코인은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소액으로 재미 삼아하는 정도입니다.다만 가격이 아주 급락하게 되면 우량코인 위주로 살 생각은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위 사진은 약 5년간 비트코인 등락이 확인되는 시세창입니다.비트코인 1개당 최저가 350만 원 수준에서 최고가 8,270만 원까지..불과 최근 몇 년 사이의 등락입니다. 이런 엄청난 등락은 많은 분들이 코인투자로 돈을 잃었어도 끊을 수 없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순간의 선택으로 완전히 거지가 될 수도 있지만, 반대로 인생역전할 수도 있는.. 사실 투자라기보단 도박에 가깝네요. 이를 이용해서 부당하게 돈을 버는 사람도 있네요.
위 뉴스는 코인상장 대가로 뒷돈이 오고 갔다는 내용의 기사네요. 사실 코인장, 코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과거부터 별의별 풍문들이 많았습니다. 그런 풍문들로 인한 코인 상장폐지, 엄청난 등락 등등..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이렇게 코인장이 살아있다는 게 아주 신기할 정도입니다. 저는 앞으로 거래를 하더라도 비트코인 등 장기적으로 생존력을 인정받은 우량코인 위주로 거래할 예정입니다. 동전주는 너무 리스크가 크네요. 사기도 너무 많고요.
제가 여러 가지 투자를 해봤지만, 개인적으로 부동산공부 및 투자가 여러모로 최고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부동산으로 시세 차익을 가장 많이, 안정적으로 냈습니다.
모든 분들 성공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