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키워드 검색량 조회 블랙키위 사용법 이 글 하나로 완벽정리

by 쿨 가이 2024. 1. 20.
반응형

많은 인플루언서 및 마케팅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키워드 검색량 조회 가능한 블랙키위 사용법을 완벽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무료로 사용 가능한 블랙키위 사이트를 아래에 링크해 드릴 테니 지금 무료로 이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 블랙키위 배너를 누르시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블랙키위 바로가기 링크 클릭!

 

키워드 검색량 조회 블랙키위 사용법

키워드 검색량 조회 블랙키위 사용법 완벽정리!

 

블랙키위 첫 화면입니다. 가운데에 키워드 검색창이 있습니다. 네이버와 구글 기준으로 키워드 분석을 해주는데, 네이버는 무료이고, 구글은 유료입니다. 검색창 아래쪽에는 광고가 게재되어 있네요.

 

블랙키위 바로가기 링크 클릭!

반응형

주요 서비스로는 키워드 분석, 키워드 추천, 영향력 순위, 트렌드, 키워드 확장, 대량키워드 분석, 간편 키워드 조회 등이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서비스가 있네요. 저도 블로그를 하기 전까지는 이러한 키워드 분석 서비스툴이 있다는 것도 몰랐습니다.

 

유료 멤버십 관련된 내용입니다. 저는 현재 무료로 쓰고 있는데, 베이직은 월 12,000원, 스탠다드는 월 27,000원, 프리미엄은 월 81,000원입니다. 부가세는 별도네요. 베이직은 14일 무료체험도 가능하니, 무료 기간만 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좀 더 전문적으로 하실 분들은 스탠다드나 프리미엄을 써봐도 좋겠네요. 참고로, 아래에 유료 서비스 플랜별 기능 비교내용을 알려드릴 테니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트렌드 분석입니다. 트렌드는 수시로 변하는데, 현재 이슈가 되는 키워드들이 나오고 있네요.

네이버, 구글 등에서 영향력이 있는 사이트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카테고리를 나누고, 점수화해서 순위를 매겨서 나열해 놓았네요. 

회원 가입은 무료이고, 18만 명 이상이 블랙키위 사용자라고 나오고 있네요.

 

월간 페이지뷰는 200만, 월간 방문자수는 40만, 블로그/웹사이트 프로필수는 250만, 분석한 키워드 수는 3,000만 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이제 맨 첫 화면에 나온 검색창에 '블랙키위' 키워드를 입력 후 검색해 보겠습니다.

 

 

키워드 최초 등장일은 2019년  5월 21일이고, 키워드 등급은 C이며, 성인키워드 여부는 비성인 키워드입니다. 검색광고 효율은 베이직 플랜이라고 나오네요. 베이직 플랜은 블랙키위의 유료 서비스 상품 이름입니다.

 

'블랙키위' 키워드의 월간 검색량은, PC가 63,200건, 모바일이 36,600건, 합산하면 99,800건입니다. 또한 월간 콘텐츠 발행량은, 블로그 1,520건, 카페 580건, 합산 2,100건입니다. 모두 네이버 기준이고, 구글은 유료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 예상 검색량, 콘텐츠 포화 지수

위 화면과 같이 조회하는 달의 예상검색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달에는 113,000회 검색이 예상되네요.

콘텐츠 포화지수도 확인할 수 있는데, 블로그, 카페, VIEW 등 모두 매우 낮음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콘텐츠 포화지수란 검색량에 비해 발행된 콘텐츠가 얼마나 되는지 나타내 주는 지표로, 그 수치가 낮을수록 검색량에 비해 콘텐츠 발행이 적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키워드를 대상으로 블로그나 카페 글을 쓰면, 아무래도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겠습니다.

 

연관 키워드, 검색 트렌드

연관키워드는 '블랙키위 키워드', '블랙 키워' 이렇게 2개가 나오네요. 해당 키워드당 월간 검색량, 블로그 누적 발행량도 확인할 수 있고, 아래쪽에 보면 검색트렌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간, 일간, 연간으로 검색량 확인이 가능하고, 그래프로 나타나니 직관적으로 판단이 가능합니다.

 

월별, 요일별 검색비율

위와 같이 월별, 요일별 검색비율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블랙키위' 키워드는 평일이 주말보다 조회수가 높네요.

 

PC, 모바일 섹션 배치 순서

보통 키워드를 조회하면 PC와 모바일이 섹션별로 다른 순서로 조회가 됩니다. 위 사진은 그러한 순서를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VIEW 탭 TOP 7

위 화면을 보면, 네이버 VIEW 탭에서 실제 조회되는 글이 보이고 있습니다. 해당 글 제목을 클릭하면, 실제 해당 글 화면으로 이동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순위, 구분, 작성자, 작성자 영향력 순위, 제목, 발행일, 방문자 수 등 다양한 항목으로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 주고 있네요.

 

연령별, 성별 검색비율 및 이슈성, 정보성/상업성 여부

 

연령별, 성별 검색비율 이슈성, 정보성/상업성 여부를 그래프로 간결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블랙키위' 키워드는 30대가 주로 보고, 여성이 많이 검색하며, 이슈성은 아니고, 상업성보다는 정보성 키워드라고 알려주고 있네요.

위 화면 우측상단에 보면 'PDF 다운로드'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해당 화면을 PDF 파일로 만들어줍니다. 

 

새롭게 등장한 키워드

최근 4일간 새롭게 등장한 키워드도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키워드와 검색량이 확인되네요.

 

국내 검색 엔진 점유율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도 확인이 되네요. 네이버가 60%, 구글이 30% 나머지 10%가 다음, 빙, 줌 등입니다. 아직도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가 2/3를 차지하고 있네요.

블랙키위 바로가기 링크 클릭!

맺음말

블랙키위는 저도 자주 사용하는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인데, 이번 글을 쓰면서 몰랐던 서비스들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좋네요. 참 좋은 세상인 것 같습니다. 저도 블로거로서 개인 블로그나 마케팅을 할 때 정말 유용한 사이트이니, 아직 안 쓰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번기회에 한 번 써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일단 무료로도 상당한 정보를 얻을수도 있으니 무료로 먼저 써 보시고,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면 유료로도 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이만 마치겠습니다. 모든 분들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블로그 재택부업, 당신이 절대 돈 못버는 이유, 경험담

저는 23년 11월부터 이 블로그에 글을 써오고 있습니다. 나만의 블로그 채널을 만들어 수익도 창출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였고, 23년 1월 1일부터 글을 써야겠다고 다짐했지만, 생각만 하고

coool-gu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