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라 코스트코 최근 진행상황

by 쿨 가이 2024. 1. 21.
반응형

인천 청라 코스트코 최근 진행상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스트코가 2024년 7월 완공된다고 합니다. 청라 및 루원시티 등 주변 도시 주민들의 숙원사업 중 하나가 이제 현실화되네요. 현재 코스트코 예정 부지에서 신축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고, 2024년 1월 현재 외부 골조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모습이 확인되네요.

 

참고로, 청라 코스트코 등 최근 진행상황을 알 수 있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코스트코 관련 정보를 아래에 링크해 드릴 테니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코스트코 진행상황 링크 바로가기 클릭

 

 

IFEZ

IFEZ 안내, 송도국제도시, 영종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 등 사업 소개, 민원컨설팅 등 제공.

www.ifez.go.kr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서 85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창고 형태의 할인매장이고, 약 1억 2,000만 명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회원제로 이용이 가능하고, 18개의 매장이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현대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코스트코는 다양한 제품을 주로 묶음식으로 하여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1983년에 시작하여, 전 세계로 영업망을 넓혀왔으며, 한국에도 진출하여 현재 광명점에 본사를 두고 있다고 하네요.

 

아래는 청라 코스트코를 네이버로 조회한 화면 입니다. 청라에서도 서쪽에 입점 예정이네요.

출처 네이버

 

청라 코스트코 최근 진행상황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코스트코 진행상황 링크 바로가기 클릭

900여 억 원을 투자한 코스트코 청라점이 영업을 시작하게 되면 200명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가 만들어지게 되고, 이와 더불어 청라 국제도시뿐만 아니라 인접도시인 검단 및 루원시티 등의 시민들이 편리하고 저렴한, 고품질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어, 삶의 질이 올라갈 것으로 보이고, 주변상권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인 김진용 청장은 적극적으로 청라 코스트코 관련 행정을 지원하겠다고도 했습니다.

출처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라 코스트코는 인천 서구 청라동 12-2 일원에 들어서는데, 해당 위치는 청라 모아미래도 아파트 부근이고, 해변공원 캠핑장에 인접해 있다고 합니다. 코스트코 북쪽으로 청라 아산병원, 스타필드 등이 줄줄이 들어설 예정이네요. 청라 7호선 연장사업도 완료되면, 주변에서 접근성도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코스트코 예정부지의 토지면적은 약 5만 9천 제곱미터로 1만 8천여 평, 건축용도는 판매시설이며, 지하 1층에서 지상 2층으로 지어진다고 합니다. 건축면적은 약 1만 5천 제곱미터, 연면적은 약 1만 6천 제곱미터, 약 4,900여 평이라고 하네요.

 

청라 코스트코는 2022년 10월에 건축허가를 받았고, 공사기간은 2023년 6월부터 2024년 7월까지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공정률은 약 60% 가까이 되는데, 아래에 최근 사진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청라 코스트코 최근 모습, 2024년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홈페이지에서 코스트코를 조회해 보니, 과거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었던 내용과 사진을 확인할 수 있네요. 먼저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코스트코는 2019년 10월 투자유치 양해각서 체결을 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 바랍니다.

출처 인천경제자유구역청

 

2023년 6월에는 드디어 착공식을 진행했네요. 투자유치 양해계약서 작성 이후로 약 4년 만입니다. 청라주민 입장에서는 더디게 진행된 것으로 느껴지지만, 이제라도 착공하게 되어 정말 다행이네요. 아래 사진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제공한 사진입니다.

출처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라 주민으로서 기대

청라 주민으로서 이렇게 대형 창고형 매장인 코스트코가 입점한다는 것에 기대가 큽니다. 사실 2019년 투자유치 양해각서를 작성했다는 발표를 들었을 때만 해도 금방 뭔가가 이루어질 줄 알았는데, 벌써 시간이 5년 가까이 흘렀습니다. 이렇게 큰 사업들은 역시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그래도 어쨌든 이렇게 올해 오픈을 앞두게 되었다니, 다행으로 생각됩니다. 청라의 대표적인 대형 사업이었던 시티타워가 터만 닦아놓고 방치되고 있는 것에 비하면 훨씬 나은 것으로 생각합니다. 시티타워도 속히 사업 및 착공이 진행되어 랜드마크 건물이 멋지게 들어섰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은 이상 마치겠습니다.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코스트코 진행상황 링크 바로가기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