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라 단독주택 가격 및 매매 전세 월세 시장상황

by 쿨 가이 2024. 1. 22.
반응형

인천 청라 단독주택 가격 및 매매, 전세, 월세 등 시장상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 청라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속해있고, 인천 서구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참고로, 청라의 단독주택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 부동산 사이트를 아래에 링크해 드릴 테니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 'Npay 부동산' 배너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청라 단독주택 시세 확인 네이버 부동산 링크 클릭

 

청라 국제도시 : 출처 네이버 부동산

청라 단독주택 가격 및 매매 전세 월세 시장상황

청라 단독주택 시세 확인 네이버 부동산 링크 클릭

인천 청라동에는 위와 같이 단독주택 단지가 구성되어 있는데, 베어즈베스트 골프장 내부의 단독주택 단지와, 골프장 아래쪽으로 청라호수공원을 기준으로 좌측 및 우측에 단독주택 단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 파란 동그라미 안에 있는 숫자는, 매매 매물 숫자입니다.

 

청라 호수공원 기준 좌측 단독주택

먼저, 청라 호수공원을 기준으로 좌측에 있는 단독주택 단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해당 단독주택 단지 남쪽으로 인천경연 초중학교, 모아미래도 아파트, 센텀대광로제비앙 아파트, 호반베르디움 아파트, 시티프라디움 아파트, 한양수자인 레이크블루 아파트 등이 있네요.

 

출처 네이버 부동산

 

위 화면을 보시면, 단독주택 매매가는 듀플렉스형 기준으로 최저 9억 2천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듀플렉스는 한 필지의 토지에 두동을 짓고, 각각 별도로 소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당 주택 부지는 한 필지당 90평에서 100평 정도로 분양되었습니다. 매매가 9억 2천만 원짜리 단독주택 물건을 보니, 듀플렉스형으로 토지면적 약 50평, 연면적은 194 제곱미터로 약 59평이고,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나와 있는데, 지하와 지상층을 모두 포함한 면적이 59평 수준으로 보입니다.

 

듀플렉스형이 아닌, 91평의 토지에 온전히 지은집은 최저가가 17억부터 시작합니다. 비슷한 유형의 최고가 25억짜리 매물로 나온 집도 있는데, 최고가는 굳이 검토하지 않겠습니다. 요즘 부동산 경기가 좋지 않아 최저가도 거래되기 힘든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매매가 17억짜리 물건은 아래 사진을 참고 바랍니다. 해당 주택은 방이 4개, 화장실이 3개입니다. 2020년에 사용승인 되었네요.

 

출처 네이버 부동산

 

 

청라 단독주택 전세는 듀플렉스형 최저가가 4억 8천만 원 수준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참고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부동산

 

청라 단독주택 월세는 듀플렉스형이 보증금 1억 5천만 원에 월세 180만 원이 최저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참고 바랍니다. 방 3개, 화장실 3개, 2020년 사용승인이네요.

출처 네이버 부동산

 

청라 호수공원 기준 우측 단독주택

이번에는 청라호수공원 기준 우측에 위치한 단독주택 단지를 검토해 보겠습니다. 해당 단독주택단지 아래쪽으로 청호초중학교, 청람중학교, 청람초등학교 등이 있습니다. 주변에 한라비발디아파트, 제일풍경채 아파트 등도 있네요.

 

출처 네이버 부동산

 

위 사진을 보시면, 네이버에서 매매가를 낮은 순으로 최저가를 조회해 보니 8억 5천만 원부터 시작하네요. 해당 단독주택의 크기는 전용면적 기준 123 제곱미터, 37.5평 수준입니다. 듀플렉스형은 위 가격 정도가 최저가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세는 3억 8천만 원이 최저가네요, 듀플렉스형이고, 방수 3개, 화장실 2개입니다. 사용승인일이 2017년이네요. 아래 사진을 참고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부동산

 

월세는 보증금 1억에 월세 350만 원 매물이 있습니다. 방수가 5개, 화장실이 4개네요. 대지면적 91평에 연면적 70.5평으로 설명이 되어있는데, 듀플렉스형이 아니고, 한 필지에 온전히 지은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부동산
청라 단독주택 시세 확인 네이버 부동산 링크 클릭

맺음말

이상 청라 단독주택 매매, 전세, 월세 시세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청라에 살고 있는데, 청라는 신도시로 도로 및 편의시설 등 여러모로 잘 계획된 도시라 살기 좋은 것 같습니다. 도시 중간에 호수공원이 아름답게 위치하고 있어, 주말에 많은 주민들이 나들이하러 나오고, 오리배 등도 탈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행사들도 많이 진행되어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계획인구보다 더 많은 인구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고, 이에 얼마 전에 경연초중학교도 증축을 시행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호재로는, 아산병원, 코스트코, 스타필드 등이 입점 예정이고, 청라 7호선도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순조롭게 공사를 진행 중입니다. 청라 주택 거주나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께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청라 코스트코 최근 진행상황

인천 청라 코스트코 최근 진행상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스트코가 2024년 7월 완공된다고 합니다. 청라 및 루원시티 등 주변 도시 주민들의 숙원사업 중 하나가 이제 현실화되네요. 현재

coool-guy.com

 

청라 스타필드 최근 계획 및 진행상황

제대로 된 쇼핑몰 시설이 없는 청라에, 스타필드가 현재 공사 중입니다. 이에 최근 계획 및 진행상황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청라에는 스퀘어 7 등 나름 대형 쇼핑몰 시설이 있긴 하나, 현재 대

coool-guy.com

 

오피스텔 주택수 제외, 취득세, 양도세, 종부세 제외 공식 발표

국토교통부에서 취득세, 양도세, 종부세 산정 시 오피스텔 주택수 제외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국민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공급 확대 및 건설경기 보완방안으로, 2024년 1월 10일 자로 발표하

coool-gu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