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은가격 은시세 실버바 총정리

by 쿨 가이 2024. 1. 19.
반응형

은가격, 은시세, 실버바 가격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은은 귀금속으로, 특유의 빛깔과 아름다움으로 인해 사람들에게 과거부터 현재까지 사랑받고 있는 금속입니다. 그 가치 자체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여러 분야에서 실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은가격을 비롯해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한국 금거래소 사이트를 아래에 링크해 드릴 테니,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은가격, 은시세, 실버바 가격 확인 가능한 한국금거래소 사이트 링크

 

은가격, 은시세, 실버바

은가격, 은시세, 실버바 가격 확인 가능한 한국금거래소 사이트 링크
은가격, 은시세, 실버바
한국금거래소 은 시세

 

위 표를 보니 현재 가격은 한돈, 즉 3.75g당 4,300원 수준이네요. 전년동월동일 대비 110원, 2.63% 오른 가격이라고 합니다. 최근3개월 등락을 보니, 4,700원에서 4,200원 사이를 왔다 갔다 했네요.

 

한국금거래소 실버바 관련 상품

 

한국금거래소에서 판매하는 실버바는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한국금거래소 유가증권 실버바 1,000g, 한국금거래소 1,000g/500g 실버바, 한국조폐공사 품질인증 1,000g 실버바 등이 있습니다. 1,000g 실버바를 50개 또는 100개 단위로 판매하기도 하네요. 이렇게 대량으로 구매하는 분들도 있나 봅니다. 실버바를 사는 분들은 아마도 장기투자 목적으로 사는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은은 세계 어디서나 거래 가능한 자산이기에 환금성도 좋고, 계속 보유하고만 있으면 적어도 손해는 보지 않을 거라는 기대 때문이겠지요. 

 

참고로 은이라는 금속 자체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화학기호 Ag로 표시되고, 원자번호로는 47 입니다. 백색의 광택이 나는 금속으로서 전기 및 열의 전도가 뛰어나고, 부식에도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금속입니다.

 

은은 주로  보석, 동전, 식기류, 의료분야, 전자제품, 투자용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 특히 보석의 제작에 많이 사용되는데, 반지나 목걸이, 팔찌 등으로 제작되며, 다양한 모양으로 가공이 가능합니다. 또한 금보다 월등히 저렴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 동전을 제작하는데에도 많이 사용되어, 다양한 국가들에서 은을 사용하여 동전을 만들거나, 수집용으로 다양한 화폐등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이에 전 세계 수집가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 식기류 등에 사용되기도 하는데, 찻잔이나 주전자, 그릇이나 수저 등의 용도로 사용되며, 특유의 고급스런 분위기와 광택 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 의료분야에서도 사용되며, 항균특성으로 의료기기 및 상처치료용 제품 등에 사용이 되고, 은의 특성상 감염예방과 치유를 돕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재활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 가능하여 친환경적이며, 자원의 효율적 사용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전지 및 다양한 전자제품 제조에도 사용되고 있다고 하네요.
  • 투자용으로도 많이 활용되는데, 실버바 및 코인, 은 관련 투자상품등을 통해 개인이나 기관, 국가 등도 투자를 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금융자산시장에서도 중요한 품목으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맺음말

저는 실버바 투자는 해보진 않았지만, 골드바 투자는 해 보았습니다. 아주 소액이긴 하지만, 10여년 전에 골드바를 사놓고 최근에 시세를 조회해  보니 꽤 올라 있었습니다. 물론 비트코인보다는 수익률이 아주 작긴 하지만, 그래도 올랐으니 다행이긴 하네요. 아무래도 여러 가지 투자상품에 조금씩 투자하다 보니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게 되어 재미도 있고 좋은 것 같습니다. 소소하긴 하지만 수익도 나니 더욱 재미가 있네요. 한국금거래소 사이트에 보니 골드바, 실버바만 있는 게 아니고, 금으로 만든 반지, 목걸이 및 열쇠 등 기념품, 금화 및 은화, 다이아몬드, 플래티늄 민티드 바, 팔라듐 등도 실물로 판매하고 있네요.

다양한 실물 상품

 

이렇게 인터넷 상으로 랜선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참 재미있습니다. 나중에 돈이 생기면 실버바, 플래티늄 민티드 바, 팔라듐 등도 한 번 사보고 싶기도 합니다. 집에 잘 보이는 곳에 모셔놓고만 있어도 좋은 인테리어가 될 것 같네요.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 모두 성공하시길 바라며, 오늘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골드바, 금가격, 금값, 금값시세 현재기준

금은 과거부터 이어져 오는 전통적인 실물자산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익숙하고 친숙한 자산입니다. 참고로 다양한 금 관련 정보 및 골드바 등 금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한국금거래소 사이

coool-guy.com

 

10년전에 산 골드바, 현재 가격은? (수익률 공개)

안녕하세요 쿨가이입니다. 2023년도 이제 거의 끝나가네요. 이번에는 무슨 글을 올려볼까 한참 고민하다가, 문득 2014년에 샀었던 골드바가 생각났습니다. 많지 않은 직장인 월급에, 재테크를 해

coool-guy.com

 

비트코인 시세, 실제 수익률 현황

저는 수년 전부터 비트코인을 비롯한 이더리움 및 기타 코인들에 투자를 해 오고 있습니다. 적어도 5년 이상 된 것 같네요. 주로 업비트 코인 거래소만 이용하고 있는데, 투자자로서 거래하기도

coool-gu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