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재택부업 당신이 절대 돈 못버는 이유 경험담

by 쿨 가이 2024. 1. 20.
반응형

저는 23년 11월부터 이 블로그에 글을 써오고 있습니다. 나만의 블로그 채널을 만들어 수익도 창출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였고, 23년 1월 1일부터 글을 써야겠다고 다짐했지만, 생각만 하고 실행은 하지 않아 허송세월을 보냈습니다.

 

블로그 재택부업, 당신이 절대 돈 못버는 이유, 경험담
글 써야겠다고 다짐만 하고 1년이 다돼가도록 실행은 못하고 있는 모습

 

블로그 재택부업 시작 계기

반응형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 계기는, 부동산 경매 및 자기 계발 관련 유튜브에서 어떤 패널이 나와서 본인은 블로그로 돈을 많이 벌었다는 내용을 보고 나서부터입니다. 그분은 현재 블로그 수익을 내게 해주는 강사로 활동하시는 분인데, 블로그 재택부업으로만 월수익 수천만 원을 번다고 했습니다. 강사까지 하니 그 이상으로 수익이 난다고 하네요. 그분도 과거에는 넉넉하지 못한 생활을 하였고, 쥐꼬리만 한 월급으로만 너무나도 힘들게 살다가 블로그의 가능성을 보고 끝까지 도전하여 결국 성공을 이루어냈다고 했습니다.

 

저도 해당 강사분의 말에 용기를 얻어, 그동안 생각만 하고 있던 블로그에 대해 배워보기로 했습니다. 그 강사분이 무료로 제공하는 영상 및 자료들을 참고해서 하나하나 따라 해 봤는데, 처음에는 정말 이게 될까 라는 의문이 들면서도, 다른 사람들도 꾸준히 하라는 대로 해서 수익이 났다는 사례들을 보면서 용기를 내어 꾸준히 글을 올렸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승인이라는 것을 받아야 하는데, 몇 개월씩 걸리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그냥 시키는 대로 꾸준히 하루에 한두 개 정도 글을 올리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하였고, 한 달 정도 이내에 승인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화면

블로그 재택부업, 당신이 절대 돈 못버는 이유, 경험담
구글 애드센스 승인됨

 

사실 애드센스 승인 이후에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한데, 글이 다음이나 구글, 네이버 등에 노출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노출이 되어야 사람들이 글을 볼 테니까요. 그래서 키워드 분석을 해야 하는데, 저는 주로 블랙키위 사용하여 키워드 검색량 조회 등의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블랙키위는 무료로도 일부 사용할 수 있고, 유료서비스도 있습니다. 저는 아직 초보단계라 무료로 쓰고 있는데, 좀 더 경력과 수익이 쌓이고 전문가가 되면 유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키워드 정보 관련 사이트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것저것 알아보다 보니 좋은 정보는 많지만 오히려 너무 많은 정보로 키워드 선정이 더 어려워지는 것 같아서, 일단 거의 블랙키위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랙키위 화면

블로그 재택부업, 당신이 절대 돈 못버는 이유, 경험담
블랙키위에서 '키워드' 검색시 확인되는 화면, 검색량, 콘텐츠 발행량, 콘텐츠 포화지수 등 확인됨.

 

블로그 생초보 멋모르고 열심히 헛물켜기

블로그로 다양한 글을 써 보았는데, 제 블로그에는 제가 창작한 글도 있고, 다른 자료들을 잘 정리해서 쓴 글도 있으며, 기존에 다른 카페에 제가 올렸던 글을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한 글도 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뭣도 모르고 기존에 다른 카페에 썼던 글을 복사해서 붙여 넣기를 했었습니다. 블로그를 어느 정도 공부해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이미 있는 글을 복사해서 붙여 넣기를 하면, 노출도 안되고, 블로그 자체의 신뢰성을 떨어뜨려 차라리 안 올리는 것보다 좋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초보때에는 그저 기존에 열심히 써놓은글이 아까워 블로그에 붙여 넣었는데, 참 쓸데없는 짓을 했네요. 강사님들의 말을 듣고, 다양한 정보글을 써 보았습니다. 강사님 말씀과 다른 수익을 낸 분들 사례를 보니, 이슈성 글을 써야 돈이 되는 것 같은데, 저는 그냥 장기적으로 블로그를 잘 키워보고 싶고, 제가 주로 부동산이나 재테크에 관심이 있어 부동산 및 재테크 관련  글을 주로 쓰고 있습니다.

 

블로그 재택부업, 당신이 절대 돈 못버는 이유, 경험담

 

많은 강사님들이 키워드 분석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 확실히 제가 그냥 마음대로 쓰고 싶은 글을 아무 제목이나 붙여 쓰는 것보다는 블랙키위 등 키워드 분석을 통하여 주제를 정하고 글을 쓰니 조회수가 더 많이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저도 키워드 분석이 중요하다는 것을 경험으로 배우고 있는데, 블로그 글이 조회수도 많이 나오고 수익이 뒷받침되어야 힘도 나고 열정도 생긴다는 것을 몸소 체험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분석 없이 제가 쓰고 싶은 글만 열심히 썼는데 조회수가 거의 안 나오는 경우도 있고, 반대로 키워드 분석 후 적당히 글을 썼는데 조회수가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네요.

 

많은 분들이 1일 1포스팅 하면 좋다고 하는데, 이게 참 쉬운 게 아닌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의욕적으로 많은 자료도 찾아보고 열심히, 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 글을 썼는데, 하루하루 수익이 거의 없다시피 하다 보니 사람이 지치게 되어 버립니다.

 

꾸준히 1일1포스팅을 하면 블로그의 신뢰도가 올라가 시간이 지나면 노출도 잘 되고, 유입도 많아져 수익이 올라간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사람이라는 게 눈앞에 당장 성과가 보이지 않으면 꾸준히 하기 힘든 게 당연한 것 같습니다.

블로그 1일 1포스팅이 안 되는 이유

블로그를 제대로 시작한지 세 달도 채 되지 않았는데 벌써 힘이 드네요. 참고로 1일 1 포스팅하기 힘든 이유를 경험을 바탕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너무 생각이 많아서 입니다.

일단 주제를 잡고 시작을 하면 어떻게든 써 내려가게 되는데, 어떤 주제를 잡아야 할지, 이 글을 쓰면 몇 명이나 들어올지도 모르겠고, 열심히 썼는데 아무도 안 보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만 하다가 결국 글을 쓰지 못하고, 머리만 복잡해지고 시간은 가버리는 경우입니다.

 

2. 글 쓰는 것 자체가 너무 힘이 듭니다.

보통 글 한 번 쓸 때 적어도 1,500자 이상 되어야 포털사이트에서 좋은 평가도 받고 노출도 잘 될 수 있다고들 하는데, 이렇게 글을 쓰기가 참 쉽지 않습니다. 뭔가를 보고 쓰게 되면 유사문서에 걸려 오히려 노출도 안되고 블로그에 악영향을 미칠 것 같고, 순수 창작을 하자니 할 말도 없고 머리를 짜내고 짜내다 보면 스트레스만 쌓이게 되네요.

 

3. 다른 돈 버는 부업도 너무나도 많기 때문입니다.

보통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수익을 내기 위해서인데, 블로그 말고도 다양한 수익창출 및 재택부업 방법이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온라인 판매, 유튜브, 전자책 등등, 부업이 아니라도 코인이나 주식 등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영상과 글들이 쏟아지고 있는데, 열심히 블로그 글을 써도 수익이 나지 않으니, 더욱더 쓰기 싫어집니다.

 

4. 월 1,000만 원 다 쉽다는데 나는 월 1만 원?

월 100만 원, 월 1,000만 원 번다는 블로거들이 각종 영상과 글에 많이 소개되다 보니, 이게 동기부여가 되다가도 본인은 열심히 글을 써도 월 1만 원도 못 버는 현실에, 고수익 내는 블로거들과 본인을 비교하며 스트레스를 받다가 어느 순간부터는 그냥 글을 안 써버리게 되는 것입니다.

 

블로그 재택부업, 당신이 절대 돈 못버는 이유, 경험담

맺음말

세상에 쉽게 무언가를 이루고 돈을 버는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많은 영상과 글에서 쉽게 할 수 있다, 빠르게 할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그렇게 마음을 먹고 시작하는 것은 오히려 본인을 더 지치고 쉽게 포기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오래 걸릴 수 있지만 버티기만 하면 성공한다. 처음에는 매우 어렵겠지만 힘든 시기를 지나면 어느 순간부터는 쉽게 될 것이다라는 생각으로 시작해야 꾸준히 할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에게도 힘든 시간이긴 하지만, 잘 견뎌보고 이겨내서 꼭 좋은 성과를 이루어 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분들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