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드바 금가격 금값 금값시세 현재기준

by 쿨 가이 2024. 1. 17.
반응형

금은 과거부터 이어져 오는 전통적인 실물자산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익숙하고 친숙한 자산입니다. 참고로 다양한 금 관련 정보 및 골드바 등 금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한국금거래소 사이트를 아래에 링크해 드릴 테니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한국금거래소 바로가기 클릭, 클릭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금가격, 금값, 금값시세 현재기준

출처 : 네이버

 

현재의 금 시세는 매매기준율로 볼 때 1그램당 87,000원 수준이네요. 최근 3개월로 볼 때, 오름세인 것 같습니다. 위 그래프를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3.75그램당 328,000원 수준입니다. 3.75그램은 1돈입니다. 금시세정보를 확인할 때, 네이버를 조회하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참 편리한 세상 같습니다. 현재 가격뿐만 아니라, 기간별 등락 등도 잘 보여주고 있네요.

출처 : 네이버

 

위 표는 1돈에서 10돈 기준의 가격을 그래프로 나타낸  것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 사람에게는 그램보다는 1돈, 2돈 하는 개념이 익숙하네요. 1돈에 3.75그램이라는 사실을 모르셨던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돌반지 샀던 생각도 새록새록 나네요.

 

 

한국금거래소 사이트를 보니, 한국금거래소 시세 라인업이라는 차트도 있네요. 해당 내용은 위 사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순금시세와 18k 금시세, 14k 금시세, 백금시세, 은시세 등 다양한 시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살 때와 팔 때의 가격이 다른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18k 금시세와 14k 금시세에서, 내 가살 때 금액이 제품시세적용이라고 되어 있는데, 정확하게 어떤 의미인지가 궁금하네요.

 

한국금거래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

  • 골드바 1,000그램은 약 1억 원, 100그램은 약 1천만 원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 실버바도 판매하고 있는데, 1,000그램은 약 120만 원, 100그램은 약 12만 원 수준입니다.
  • 그 외에도 금화 및 은화, 순금기념품, 플래티늄 민티드 바, 팔라듐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네요. 

플래티늄 민티드 바, 팔라듐 같은 것도 시중에서 판매가 되는지는 몰랐네요. 신기합니다. 그런데 이런 것도 수요가 있으니 판매를 하고 있겠죠. 누가 사는지, 얼마나 사는지도 궁금하네요.

 

 

한국금거래소 사이트를 보다 보니 다이아몬드 시세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다이아몬드 특별할인전을 하고 있는데, 다이아몬드는 중량, 컬러, 투명도, 컷등급 등 다양한 옵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맺음말

시간이 가면 갈수록 화폐의 가치는 떨어지고, 자산의 가격은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골드바부터 다양한 귀금속 자산들을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는데, 우상향 하는 실물 자산의 가치를 알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골드바를 소량 구매했었는데, 벌써 10년이 다 되어 갑니다. 골드바를 가지고 있으니 이렇게 수시로 찾아보게 되네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비트코인현물ETF 거래 시작, 첫날 거래액 6조원

비트코인현물ETF 거래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아니고, 미국의 상황입니다. 참고한 해당 기사 원문을 아래에 링크해 드릴 테니 관련 정보를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비트코인현

coool-guy.com

 

10년전에 산 골드바, 현재 가격은? (수익률 공개)

안녕하세요 쿨가이입니다. 2023년도 이제 거의 끝나가네요. 이번에는 무슨 글을 올려볼까 한참 고민하다가, 문득 2014년에 샀었던 골드바가 생각났습니다. 많지 않은 직장인 월급에, 재테크를 해

coool-guy.com

 

이제 퇴사 하려 합니다.

현재의 회사 저는 대기업의 자회사에 취업하였고, 현재의 회사는 본인이 나간다고 하지 않는 이상 정년까지는 충분히 다닐 수 있는 회사입니다.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이상, 권고사직이나 퇴

coool-guy.com

 

비트코인 시세, 실제 수익률 현황

저는 수년 전부터 비트코인을 비롯한 이더리움 및 기타 코인들에 투자를 해 오고 있습니다. 적어도 5년 이상 된 것 같네요. 주로 업비트 코인 거래소만 이용하고 있는데, 투자자로서 거래하기도

coool-guy.com

 

반응형